한국 ‘욕’도 수출되는 시대!?
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‘더 글로리’, ‘오징어 게임’ 등 한국 드라마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드라마 속 등장하는 한국 비속어까지 세계인들에게 영향을 끼친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.
그러면서 미국 로스앤젤레스(LA)에 거주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샤넷 톰슨의 이야기를 소개했는데요.
톰슨은 한국어를 전혀 하지 못하지만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무심결에 “아이씨(Aish)”, “젠장”이라는 말을 내뱉는다고 합니다. ‘더 글로리’ 열혈 시청자가 되면서 한국 비속어에 익숙해졌기 때문이라고 합니다.
톰슨은 “나는 미국인이지만 한국 드라마를 더 많이 본다”며 “더 많은 한국 드라마를 보기 위해 넷플릭스 이외에 또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인 ‘비키’에 가입했다”고 밝혔다. 또 한식당도 자주 찾으며, 2025년에는 한국 여행 계획도 세워두고 있다”고 말했습니다.
이에 대해 블룸버그 통신은 “톰슨은 한국에 가본 적도 없고 한국어도 할 줄 모른다. 그가 모르는 언어로 욕을 할 수 있는 건 한국 TV 프로그램의 영향”이라고 설명했습니다.
그러면서 “서울은 영화 ‘기생충’에 이은 넷플릭스 시리즈 ‘오징어 게임’의 성공으로 세계의 엔터테인먼트 수도 가운데 하나로 거듭났다”고 전했습니다.
실제로 한국 영상 콘텐츠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. 가장 최근에 인기를 끈 콘텐츠는 ‘더 글로리’였는데요.
‘더 글로리’는 3월에 2주 연속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드라마였습니다. 또 넷플릭스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두 편의 영어 드라마를 합한 것보다 더 많은 시청 기록을 세웠습니다. 아르헨티나, 프랑스, 인도,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90개국 이상에서 넷플릭스 상위 10개 시리즈 순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.
보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한국을 미국을 제외하고 히트작을 가장 많이 제작한 국가로 평가하고 있습니다. 지난해 넷플릭스 구독자 가운데 60% 이상이 한국의 콘텐츠를 시청했습니다.
그리고 ‘오징어 게임’ ‘더 글로리’ 등 한국 드라마가 연달아 성공하자 넷플릭스는 한국 드라마에 대한 투자도 늘리고 있습니다.
넷플릭스는 2021년 한국에 5억 달러(한화 약 6,600억원)를 투자했으며, 올해도 한국의 오리지널 작품을 최소 34편 선보일 예정입니다. 시장 조사 업체 미디어파트너스아시아에 따르면 최근 넷플릭스의 연간 한국 투자액은 10억 달러(한화 약 1조 3,200억원)에 달합니다.
블룸버그 통신은 “넷플릭스는 처음에는 아시아 시장에서 일본에 초점을 맞춰 사업을 키워나갔지만 점차 아시아 구독자를 끌어당기는 열쇠는 한국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”고 평가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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